본문 바로가기

버섯 이야기

버섯 종류 버섯이 나는곳 버섯이 발생하는 장소? 어떤 곳에서 어떤 버섯이 자랄까요?

버섯 종류 버섯이 나는곳 버섯이 발생하는 장소?

어떤 곳에서 어떤 버섯이 자랄까요?

 

 

나는 곳에 따라

넓은잎나무버섯, 바늘잎나무버섯, 여러가지나무가있는 숲에서 나는버섯, 풀밭에서 나는 버섯으로

나눠볼수 있습니다.

 

버섯은 나는 장소 (초원, 숲속, 저지대, 고지대등) 발생 장소에 따라 다양한 종류의 버섯이 자라며,

또 활엽수립, 침엽수림, 혼합림, 관목, 풀밭 등 숲의 종류에 따라서도 종류가 다르며,

기후에 따라서도 종류가 다르게 납니다.

 

버섯은

한 장소에서 1년에 1회 나는 버섯이 있는가 하면

1년에 2회이상 나는 버섯도 있습니다.

 

 

 

넓은잎나무숲에서 나는 버섯

 

넓은잎나무에서 나는 버섯으로

 

느타리버섯과 표고버섯이 우리가 알고 있는 대표적인 버섯이며,

그외 곰보버섯, 달걀버섯, 보리볏짚버섯, 벚꽃버섯, 노랑느타리, 뽕나무버섯, 나도팽나무버섯,

말버섯, 콩애기버섯,싸리버섯, 불로초, 흰목이버섯, 향버섯, 잎새버섯 등이 있습니다.

 

 

 

바늘잎나무숲에서 나는 버섯

바늘잎나무에서 나는 버섯으로는

송이버섯, 수실노루궁뎅이버섯,

못버섯, 산느타리, 잣버섯, 풍선끈적버섯, 족제비송이, 솔버섯

비단그물버섯, 구름버섯, 말장버섯 등이 있습니다.

 

 

여러 가지 나무가 있는 숲에서 나는 버섯

 

여러가지 나무가 있는 숲에서 나는 버섯은

노랑망태버섯, 잔나비불로초,

붉은점박이광대버섯, 절구버섯, 졸각버섯, 큰낙엽버섯, 그물버섯,

꾀꼬리버섯, 국수버서, 노루궁뎅이,노랑싸리버섯, 말뚝버섯들이 있습니다.

 

 

 

 

풀밭에서 나는 버섯

 

풀밭에서나는 버섯에는

주름버섯, 동충하초, 먹물버섯, 큰눈물버섯,

자주졸각버서, 백합배꽃버섯, 자주국수버섯, 황금뿔나팔버섯,

쇠뜨기버섯, 말불버섯, 무명버섯등이 있습니다.

 

 

 

2020/04/02 - [즐거운 리뷰/버섯 이야기] - 버섯 균계 균사 식물의 한살이 버섯의 생활사 버섯균 버섯 균사체 자실체 담자포자

2020/04/01 - [즐거운 리뷰/버섯 이야기] - 버섯 이야기 버섯의 역할 생김새 버섯이 양분을 얻는방법 기생균 공생균 버섯이 나는곳